<사진제공=현대차>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현대자동차는 이달 22일부터 23일까지(현지시각)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열린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예선전'에 고성능N의 첫 모델이 될 'i30N' 양산차에 가까운 경주차 2대로 참가, 완주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차는 고성능N의 첫 모델인 'i30N' 양산차에 적용될 2.0 터보 파워트레인을 탑재하고 양산차의 스펙을 최소 변경한 경주차 2대로 SP3T 클래스(2.0 터보)에 출전했다.

회사에 따르면, 현대차 남양연구소가 개발에 적극 참여한 이번 출전 차량은 성능 자체가 전용 경주차라기 보다는 'i30N' 양산차 모델에서 변경을 최소화해 양산차에 근접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고성능N의 첫 모델이 될 'i30N'을 올 하반기 유럽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예선뿐 아니라 향후 5월 25일~28일에 있을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 레이스' 본선 대회에도 출전해 이를 'i30N'의 양산 전 성능 테스트의 장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한편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 레이스'는 '르망 24시간 내구 레이스', '스파 24시간 내구 레이스'와 함께 유럽 3대 내구 레이스로 꼽힌다. 경기 코스는 노르트슐라이페와 그랑프리 서킷을 합쳐 총 길이 약 25km, 73개의 코너로 구성된다.

이 지역은 큰 고저차와 다양한 급커브 등으로 인해 녹색지옥으로 불릴 정도로 가혹한 주행 조건을 갖춰 전세계의 카 메이커들이 혹독한 주행 조건에서 차량의 성능을 검증하고 신차를 테스트하기 위해 찾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 레이스'는 완주율 자체가 50~60% 대에 불과하며, 지난해의 경우 총 참가대수 158대 중 101대가 완주해 64%의 완주율을 기록한 바 있다.

현대차는 지난해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 참가했고 i30N 모델을 위해 개발 중이던 2.0 터보 엔진을 탑재한 i30 차량으로 SP3T 클래스에 첫 출전해 완주에 성공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