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종합물류유통기업 현대글로비스가 23일 서울 여의도동 여의도공원에서 개최한 '2017 안전공감 마라톤'에서 김경배 대표이사(왼쪽에서 여섯번째)를 비롯한 행사 관계자들이 출발 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이상민 기자] 현대글로비스가 ‘2017 안전공감 마라톤’을 23일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5000여 명의 아마추어 마라토너들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5km와 10km 2개 부문으로 열렸다. 참가자들은 전 국민의 안전 의식 고취를 목표로 한강 시민공원과 윤중로 등 여의도 일대를 달렸다.

안전공감 마라톤은 현대글로비스가 안전 최우선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교통 안전에 대한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현대글로비스와 한국생활안전연합이 공동 주최하고 도로교통공단이 후원했다. 현대글로비스는 마라토너들의 참가비를 안전사고 예방 활동에 사용한다.

현대글로비스는 참가자들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부대행사로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VR(가상 현실)기기를 이용한 난폭 운전 위험성 체험, 차량 전복 머신 을 활용한 안전벨트 효과 체험, 심폐 소생술 교육, 어린이를 위한 안전 퀴즈 대회 등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를 ‘안전’을 키워드로 한 축제로 만들기 위해 참가자들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또한 안전의 중요성을 상기하기 위해 안전 복장 착용자를 선발하는 포토제닉 어워드를 진행했으며, 안전 조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3회 연속 참가자 중 최연소 어린이를 뽑아 시상했다. 안전 의식을 공유하자는 취지에서 ‘메이트 챌린지 프로그램’을 실시해 동행인과 함께 코스 완주 시 상품을 제공했다. 참가자 전원은 안전운전 용품 세트, 기능성 티셔츠, 완주 메달 등 기념품을 받았다.

김경배 현대글로비스 대표이사(사장)는 개회사를 통해 “안전공감 마라톤 참가자들이 주축이 되어 더욱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가길 기원한다”며, “안전공감 마라톤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안전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