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총장 스티븐 리)가 '분쟁분석 및 해결학' 학사 학위 과정과 '시스템공학' 석사 학위 과정을 신설했다.

한국조지메이슨대는 해당 과정에 대해 교육부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아 '분쟁분석 및 해결학' 학사 학위 과정은 2017년 가을학기부터, '시스템공학' 석사 학위 과정은 2018년 봄학기부터 공식적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게 된다.

'분쟁분석 및 해결학' 과정은 글로벌 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개인, 그룹, 조직, 공동체 간의 다양한 문제와 갈등 해결을 위한 연구와 실습을 실시한다. 교육과정은 학생들이 글로벌 사회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갖춰 사회복지사업, 비정부기구(NGO), 외교, 정치와 같은 다양한 글로벌 무대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모집 정원은 총 50명이며 2017년 가을학기부터 지원 가능하다.

'시스템공학' 학과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에 처음으로 개설된 공학 석사 학위 과정이다. '시스템공학'은 사람, 기계, 자재, 정보, 에너지와 같은 모든 구성 요소들을 효과적으로 사용해 최대 이익을 만들어낼 수 있는 시스템을 연구하는 프로그램으로, 이 학과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시스템 엔지니어 전문가, 운영 연구원, 데이터 분석가 등의 직업 군이 요구하는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다는 것이 학교 측의 설명이다. 해당 과정의 총 모집 인원은 50명이며 2018년 봄학기부터 지원 가능하다.

조지메이슨대학교 시스템공학과는 미국 '유에스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지(US News and World Report)'에서 산업, 제조, 시스템공학 부문 랭킹 30위에 선정된 바 있다.

스티븐 리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총장은 "역동적인 글로벌 무대에서 차별화된 경쟁력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분쟁분석 및 해결학과와 시스템 공학과를 신설했다"면서 "한국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문을 제공할 기회를 얻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