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스타그램 관련 태그 검색 결과 캡처>

[이뉴스투데이 유경아 기자] 호텔업계에서 2030세대 소비자층을 잡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2030 여성들 사이 인기도가 높은 SNS ‘인스타그램’을 통해 빠르게 확산된 소규모 홈파티나 프라이빗 파티 등의 트렌드에 맞춰 패키지를 내놓는 식이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숙박 앱과 호텔 예약 사이트 이용객의 25~30% 가량은 20~30대 여성 소비자다. 1인가구 증가 추세에 따라 ‘나를 위한 선물’로 혼자 특급 호텔에서 1박을 하는 ‘혼텔족’이 증가하거나 3~4명의 친구들끼리 모여 호텔에서 1박을 하면서 ‘프라이빗 파티’를 하는 것이 트렌드처럼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호텔가는 ‘2030 소비자 잡기’를 위해 호텔 콘셉트 자체를 바꾸거나 젊은 여성들의 소비 심리를 자극하는 프로그램, 3~4명이 나눠서 부담하면 저렴하게 1박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다양한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비스타워커힐서울>

SK네트웍스가 운영하는 ‘비스타 워커힐 서울’은 지난 1일 리뉴얼 오픈했다. 젊은 가족 단위를 주 타깃으로 삼았던 W호텔이 2030세대의 연인들이나 홈파티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바꿔 인테리어부터 부가 시설 등을 전반적으로 교체했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프리미엄 소셜 라운지 ‘리바’에서는 4명 이상의 여성 고객이 방문하면 해당 텡블에 스파클링 와인 1명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투숙과 함께하는 패키지도 있다. ‘리바 나잇’ 패키지는 비스타 딜럭스 룸에 리바 나잇 세트, 워커힐 라이브러리 카페 커피 3잔이 제공된다.

2인 기준에 세금 및 봉사료가 별도이지만 35만5000원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친구 2명을 포함해 여성 3명이 투숙할 경우 1인당 15~20만원선을 내면 충분히 즐길 수 있다. 리바 나잇 세트는 G.H.MUMM 샴페인 1병과 치즈 플레이트 1접시로 구성되며, 추가로 ▲야외 보타닉 가든 ‘스카이야드’ 입장 ▲웰니스 클럽 내 실내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입장 ▲레스토랑 10% 할인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데려오는 투숙객을 위한 펫 프로그램도 준비했고, 호텔 바로 옆을 지나는 한강과 아차산 등 절경을 감상하면서 연인과 달콤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들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프레이저플레이스 호텔은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젊은 소비자들의 증가 추세에 맞춰 ‘바우와우 패키지’를 선보였다. 기본 혜택은 닥터독 Dr.Dog의 유기농 사료 250g와 강아지 눈건강을 고려한 천연 소간 영양파우더 미니사이즈, 배변패드 3매 등이다.

<사진제공=프레이저 플레이스>

바우와우 패키지는 선택 옵션별로 타입이 나뉘는데 ‘혼텔족’을 위한 1인용 패키지를 살펴보면 ‘퍼스트 플로어 레스토랑 1인 조식 이용이 가능하다. 바우와우 패키지 3에는 왕고은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출시된 리미티드 에디션 세라믹 식기 ‘플레잇트 PLAYT’ 증정 혜택이 포함돼 있다.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 신라스테이 서초는 장난감 등을 좋아하는 어른을 뜻하는 ‘키덜트족’을 위해 ‘키덜트 파라다이스(Kidult Paradise)’를 출시했다.

서을 강남 뱅뱅사거리에 위치한 신라스테이 서초는 위치 특성상 인근에 2030 직장인들이 많다. 신라스테이 서초는 강남 지역 내 문화·예술 콘텐츠를 키덜트 문화와 접목해 만화 영화 캐릭터, 드론 등을 즐기는 직장인들이 퇴근 후, 호텔에서 편안한 휴식과 함께 어린 시절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했다.

패키지 이용 시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의 '은하철도 999전(展)'의 티켓과 플레이 모빌 피규어가 제공된다. 또 독일의 대표 완구 브랜드 ‘플레이모빌’의 피규어 1개, 요구르트맛 젤리도 증정한다. 스탠다드 객실에서 1박, 모던 앤 캐주얼 뷔페 레스토랑 cafe 2인 조식을 즐길 수 있다. 이달 말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켄싱턴호텔>

이랜드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최근 급증하는 혼족(1인 가구)을 위해 맞춤형 패키지를 내놨다. 켄싱턴호텔 여의도에 따르면 오는 6월30일까지 이용 가능한 ‘싱글 모어 댄 투게더(Single more than Together)’ 패키지는 혼족,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족 등을 위해 개발한 것이다.

특히 혼자만의 온전한 휴식에 집중할 수 있도록 기존 객실 패키지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상품이다. 이그제큐티브 객실 1박과 E.F.L라운지 이용 혜택, 조식, 호텔 내 위치한 피트니스 시설과 미니바, 와이파이, 필로우 메뉴 서비스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가격은 주중 14만원부터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