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기 기자단 단체사진<사진 제공=삼성물산>

[이뉴스투데이 김정일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2014년부터 대학생 기자단을 운영하면서 젊은 세대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삼∙블∙리(Samsung Blueprint Reporter)'라는 이름의 대학생 기자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4년 1기 15명을 시작으로 올해 3월까지 총 5개 기수 75명의 기자단이 활동을 마친바 있다.

선발대상은 전공 무관 대학생 전원이며, 휴학생도 지원 가능하다. 기수별로 15명 내외를 선발하고 있으며 5개월동안 기자단으로 활동한다.

이번 6기 대학생 기자단 선발을 위해 2월 27일부터 3월 12일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 블로그 등을 통해 지원자를 모집했으며, 3월 20일 15명의 최종합격자를 발표했다.

6기 대학생 기자단은 오는 8월까지 5개월간 활동하며, 삼성물산의 주요 건설현장을 방문하고 공식 블로그 등 소셜 네트워크에 취재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삼성물산 임직원과의 멘토링을 통해 진로 탐색의 시간을 갖고 글쓰기 등 다양한 외부교육의 기회가 제공된다.

삼성물산 커뮤니케이션팀 한보연 책임은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앞으로도 보다 젊은 감각으로 소통하기 위해 건축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