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호텔조리과 박상인(2년) 군이 2017 광주광역시 기능경기대회 요리부문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신영삼 기자]동아보건대학교(총장 김경택) 글로벌호텔조리과 박상인(2년) 군이 2017 광주광역시 기능경기대회 요리부문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

또, 박상아(2017년 졸업) 양은 전라남도 기능경기대회 요리부문에서 은메달을 차지, 이들은 오는 9월 제주에서 개최되는 제52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권을 따냈다.

이번 대회는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광역시 기능경기위원회(위원장 윤장현 시장)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광주공업고등학교 등 7개 경기장에서 요리부문 등 34개 직종에 348명의 선수가 참가, 경합을 벌여 122명이 입상했다.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숙련된 기능과 탄탄한 기술력은 저성장 시대를 버틸 수 있는 체력이 되어 지역경제의 뿌리를 만들고, 일자리를 만들어 지역 산업과 경제를 발전시키는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참가 선수의 노고를 치하했다.

한편, 동아보건대학교 글로벌호텔조리과 이홍열 교수는 “이들이 좋은 성적을 거둔 데는 체계적인 실습 등이 밑받침이 됐다”며 “앞으로도 보다 나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학생들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