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서정근 기자]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국내 모바일 게임 최초로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는 2014년 4월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세계 전역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출시 만 3년이 채 안 되는 기간 동안 누적 매출 1조원을 달성하는 기록을 세웠다. 한국 모바일 게임으로는 최초의 기록이며, PC 온라인을 포함한 한국 게임 역사상 가장 단기간에 이룬 성과다.

기획 초기부터 해외 시장 공략을 핵심 과제로 추진해온 '서머너즈 워'는 글로벌 원빌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국경 없는 글로벌 성공의 기준을 제시해 왔다.

출시 이후 세계 53개국 애플 앱스토어, 11개국 구글플레이 스토어 게임 매출 1위를 달성하며글로벌 시장에서 폭발적인 성과를 거뒀다. 또한 국내 모바일 게임 중 유일하게 동·서양 구분 없이 100여 개가 넘는 국가에서 ‘메달권 순위’라고 할 수 있는 TOP3에 이름을 올리며 전세계에 그 위상을 널리 알렸다.

뿐만 아니라 한국 모바일 게임으로는 유일하게 세계 최대 시장이라 할 수 있는 미국에서 TOP5에 진입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를 기반으로 지금까지 미국 시장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국내 문화 콘텐츠 시장에서 단일 상품 매출 1조원 돌파는 매우 가치 있는 기록이다. '서머너즈 워'의 1조 매출은 지금까지 1000만 이상의 관객을 동원한 한국 영화 10편의 매출 합계보다 많으며,  베스트셀러 소설 5,550만권, 디지털 음원 14억 다운로드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경제적 부가가치의 측면에서 살펴보면 '서머너즈 워'의 성과는 더욱 돋보인다. 컴투스는 2016년 연간 38%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는데, 이를 '서머너즈 워' 누적 매출 1조원에 대비해 본다면 국산 중형 승용차 33만 6000대, 최신 스마트폰 441만대의 판매 이익과 맞먹는 높은 기록이다.

'서머너즈 워'는 특정 국가에 편중되지 않고 세계 전역의 글로벌 시장에서 고른 성과를 거두고 있어 더욱 큰 부가가치를 만들어 내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컴투스 관계자는 "3년여의 시간 동안 전 세계적인 흥행을 이어갈 수 있었던 가장 큰 힘은 항상 유저들의 만족도를 먼저 생각하고 새롭고 즐거운 콘텐츠를 전해 드리기 위해 노력해 온 점"이라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세계 무대에서 활약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서머너즈 워'의 IP를 적극 활용해 다양한 부가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며, 현재 개발중인 '서머너즈 워 MMORPG' 역시 그 이름에 맞는 훌륭한 성과를 만들어 내며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더욱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