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1위 트와이스, 2위 태연, 3위 방탄소년단으로 분석됐다.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이뉴스투데이 김채린 기자] 2017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1위 트와이스, 2위 태연, 3위 방탄소년단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월 23일부터 3월 24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09,479,941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등을 분석했다.

가수 브랜드 평판지수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 분석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 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3월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트와이스, 태연, 방탄소년단, 러블리즈, 비투비, 엑소, 여자친구, 블랙핑크, 아이유, 레드벨벳, 세븐틴, 갓세븐, 빅뱅, 수지, 빅스, 마마무, AOA, 볼빨간사춘기, 인피니트, 블락비, 임창정, 박재범, 비와이, 지코, 버스커버스커 순으로 조사됐다.

1위에 오른 트와이스는 참여지수 3,325,062, 미디어지수 5,385,017, 소통지수 3,259,575, 커뮤니티지수 339,720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12,309,374를 기록했다.

2위에 오른 태연은 참여지수 4,209,583, 미디어지수 3,526,414, 소통지수 1,808,235, 커뮤니티지수 584,3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28,627로 분석됐고, 3위인 방탄소년은 참여지수 2,521,767, 미디어지수 3,244,120, 소통지수 3,407,975, 커뮤니티지수 411,7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85,572로 분석됐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3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트와이스가 1위를 기록했다. 트와이스 브랜드는 'KNOCK KNOCK'으로 3월 음악챠트를 휩쓸면서 소비자들의 브랜드소비를 극대화시키고 있었다"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