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노진우 기자] 앤시스 코리아(대표 조용원)는 24일 KAIST(총장 신성철)에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의 교육 및 연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앤시스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기증했다.

앤시스 코리아가 KAIST에 기증한 소프트웨어는 1만명이 교육용으로 1000명이 연구용으로 3년간 사용할 수 있는 규모다. 이는 시가 40억 원 상당으로 KAIST 구성원의 연구 활성화를 위해 앤시스 코리아가 무상으로 지원했다.

기증된 소프트웨어는 기계공학, 전기 및 전자공학, 항공우주공학, 건설 및 환경공학, 원자력공학, 신소재공학, 조천식 녹색교통대학원, 생명화학공학, 바이오뇌공학과의 연구실에서 학생들의 연구에 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연구 목적 외에도 KAIST 내 관련 학과의 수업에서 기증받은 소프트웨어를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의 과목에 대한 이해를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앤시스는 구조, 유체, 전자기 해석에 특화된 소프트웨어를 선보이고 있으며 폭넓은 영역에 걸쳐 종합적 CAE(Computer Aided Engineering) 솔루션을 다수의 글로벌 기업에 제공하고 있다.

앤시스 소프트웨어는 전자 산업계의 전자기 및 열 현상 해석과 기계 산업계의 외력에 의한 물체 변형 해석 등 반도체부터 규모가 큰 선박에 이르기까지 전 분야의 제품 개발 시 활용된다.

KAIST 신성철 총장은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은 과학과 공학 분야에서 점점 더 많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학부생 및 교내 연구원들이 앤시스 소프트웨어를 통해 물리학의 원리를 배우고 엔지니어링 개념을 깊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앤시스 코리아 조용원 대표는 “KAIST 학생들의 수업과 실험 및 실습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앤시스의 다중물리학 캠퍼스 솔루션을 통해 미래 인재들이 최고의 엔지니어링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앤시스의 다중물리학 캠퍼스 솔루션은 대학교 및 대학원 등의 학계 조직을 대상으로 하는 앤시스의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으로 수천 명의 학생 및 연구원이 해당 솔루션을 활용해 큰 성과를 거두었다.

앤시스는 전 세계의 대학교 및 연구소가 앤시스의 고품질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통해 최고의 엔지니어링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