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서정근 기자]벅스가 사명을 NHN벅스로 변경한다.

벅스는 24일 판교 글로벌 R&D센터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NHN벅스로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NHN벅스는 지난 2015년 5월 NHN엔터테인먼트에 인수됐다. 새로운 시도와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국내 음악시장을 선도하는 업체로 영향력을 유지하고 있다.

음악과 문화의 혜택이 결합된 신개념 음악 멤버십 ‘니나노 클럽’을 선보였고, 이를 통해 당시 40만 명이었던 벅스 유료가입자가 2016년 12월 1년만에 85만 명으로 2배 이상 급증하는 성과를 냈다.

NHN벅스 관게자는 "사명 변경은 NHN벅스가 NHN엔터테인먼트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급변하는 음악 시장, 나아가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보다 확고히 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며 "NHN엔터테인먼트의 일원으로 정체성을 제고하는 한편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 음악 플랫폼으로 발전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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