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노진우 기자] KMI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김순이)가 22일 연세대 의과대학 교수회의실에서 연세의료원(연구책임자, 보건대학원 지선하 교수)과 난치성 대사증후군 공동연구 협약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KMI 이재영 상무와 KMI 신상엽 학술위원장, 연세의료원 산학협력단 박민수 단장, 연구책임자 지선하 교수 등 총 8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난치성 대사증후군 연구사업’에 대한 재계약을 체결하고 서로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의 내용은 ▲대사증후군의 공동 학술연구 수행 ▲연구에 필요한 자원과 자료의 보관 및 관리 ▲연구결과의 공동소유 및 발표 ▲국내외 학술 심포지엄, 세미나 공동 주최 등이 담겨 있다.

KMI와 연세대학교의료원은 2007년 처음 인연이 되어 공동연구를 서로 협력하고 있다. 이후 2012년 1차 연장, 2013년 ‘신체 계측치를 이용한 당뇨병 위험도 모형’ 기술 이전 협약 등을 거쳐 올해 2차 연장 협약이 진행되었다.

본 연구인 ‘난치성 대사증후군 연구사업’은 지난 10년간 국내 최대 규모의 인구 집단의 코호트 연구로 성장하였으며, 이번 협약 연장으로 더 많은 연구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연세의료원 산학협력단 박민수 단장은 “오랜 시간동안 연세대의료원과 협력해 줘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계속 많은 연구 성과를 통해 의학발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KMI 이재영 상무는 “국민건강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세의료원과 연구협력을 높여 많은 성과를 만들어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