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정상명 기자] 한국동서발전은 경주 황룡원에서 상생서포터즈 참여기업 36개사 50명을 대상으로 '동서발전 상생서포터즈 사업 확산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류회는 동서발전을 비롯한 후원 및 주관기관과 발전분야 창업·벤처기업이 수출촉진 아이디어를 나누고 기술사업화를 통한 해외수출시장 개척을 통한 상생협력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개최됐다.
 
동서발전은 지난 1월 개최한 상생서포터즈 참여기업 36개사와 상생서포터즈 청년·창업기업 프로그램 발대식에 이어, 사업 추진과 관련한 유의사항 및 향후 해외시장개척을 위한 아이디어 교환 등 출연기관과 참여기업 간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1박 2일간 진행된 교류회의 첫째 날은 ▲상생서포터즈 프로그램 시행안내 ▲동서발전 중소기업 지원사업 안내 ▲상생서포터즈 안내 및 지원사업 소개 ▲해외 판로개척을 위한 아이디어 교류 등으로 진행됐다. 

이어 둘째 날은 발전현장 이해증진을 위한 사업소 계획예방정비공사 현장견학이 시행됐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앞으로도 상생서포터즈 프로그램 뿐 아니라 다른 사업에서도 중소기업과 교류를 통해 중소기업의 핵심기술 개발과 판로개척을 적극 지원하고 글로벌 강소기업을 발굴해 실질적인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