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 이중창 커튼월 비교시안<사진 제공=GS건설>

[이뉴스투데이 김정일 기자] GS건설은 LG하우시스와 공동으로 '자이 이중창 커튼월 시스템' 기술 개발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커튼월은 주거용 건물보다 도심지의 오피스 건물에 주로 적용되는 외부 마감이지만, 페인트 마감 대비 '고급', '첨단'의 이미지를 지니고 있다. 커튼월 마감은 외관이 미려하고 내부에서의 외부 조망 및 개방감은 뛰어나지만, 단열 및 환기가 불리해 일반 주거용 건물에 광범위하게 적용되기에는 태생적인 한계를 지니고 있었다.

자이 이중창 커튼월 시스템은 기존 커튼월의 미려함과 내부에서의 개방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일반 아파트의 이중창이 갖고 있는 단열, 환기 성능을 확보해 양립하기 어려운 두 가지 기술적 성취를 동시에 이뤄냈다.

GS건설 관계자는 "GS건설 자이가 선보이는 이중창 커튼월 시스템은 자동차로 비유한다면 BMW의 키드니 그릴, 메르세데스 벤츠의 삼각별과 같이 차별화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자이만의 시그니쳐 룩이라고 볼 수 있다"며 "향후 자이 아파트의 외관 설계에 적용되면 자이만의 고급스러운 외관 아이덴티티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S건설은 과천 주공 1단지 재건축 사업 제안인 과천그랑자이의 외관 특화 계획에 이번에 개발한 자이 이중창 커튼월 시스템을 최초로 적용할 계획이다. 과천 주공 1단지 재건축 사업은 오는 26일 조합원 총회를 통해 시공사가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