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우리은행>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우리은행이 시중은행으로는 처음으로 영화 투자펀드를 결성하고 한국영화 투자에 나선다.

우리은행은 중견 벤처캐피탈 컴퍼니케이파트너스와 손잡고 한국영화 전문투자 펀드인 '우리은행-컴퍼니케이 한국영화투자펀드'를 결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주요 투자자로 30억을 출자하며, CJ E&M, NEW, SHOWBOX도 출자에 참여한다.

펀드규모는 약 120억, 투자대상은 국내 3대 메이저 투자배급사(CJ E&M, NEW, SHOWBOX)가 배급하는 한국 영화다. 향후 4년간 약 100편의 메이저 한국영화에 누적 기준 총 600억원을 투자할 방침이다.

기존 영화펀드 대비 메이저급 배급 영화에 대한 포트폴리오 투자로 개별 투자 리스크를 축소했으며, 목표 수익률도 10% 이상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은행 측은 밝혔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기존 인프라·부동산·PEF 투자뿐 아니라 로보어드바이저, 홍채인식기술 보유 회사에 대한 투자 등 투자 저변을 확대 중"이라며 "이번 펀드를 통해 한국 문화산업 발전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한국영화 성장과 더불어 안정적 투자 수익 확보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