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젠고와 대결을 앞두고 있는 박정환 9단 <사진출처=KBS 화면캡처>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일본판 알파고인 딥젠고와 한국의 박정환 9단의 대결이 펼치는 가운데 딥젠고의 실력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딥젠고는 '일본판 알파고'로  AI계 2인자로 통하고 있지만 실력에서 대해서는 "아직 멀었다"는 반응이 지배적이다.

하지만 최근들어 보이고 있는 딥젠고의 실력은 이전에 비해 많이 상승된 모습이다. 

지난해 12월29일부터 지난달 15일까지 국내 인터넷 대국사이트에서 공개 대국을 벌여 1316승306패(승률 81.1%)의 호성적을 올렸다. 프로들과도 615승240패(71.9%)로 전혀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금씩 성장하고 있는 딥젠고의 실력에 박정환 9단은 "'알파고'만큼 강하지는 않은 듯 하다"라며 "초반에 포석을 잘 짜면 승기를 잡을 수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인공지능은 생각하지 못하는창의적인 수와 같은 부분이 (인간이) 인공지능보다 낫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정환 9단이 22일 '월드바둑챔피언십'에서 '일본판 알파고'라 불리는 바둑 인공지능 딥젠고와 대국한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