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정상명 기자]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서비스하는 스테이션3는 이달 전체 보유 매물수가 21만건을 돌파하며 국내 부동산 O2O 플랫폼 중 최다 규모의 매물수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다방에서 보유한 매물 약 21만 건은 직거래와 중개업소 매물수을 모두 합친 것으로 오피스텔, 다세대 등 다방 플랫폼을 통해 현재 거래할 수 있는 전국 전월세 총 물량이다. 

특히 이번 기록은 부동산 앱 서비스 중 가장 많은 수치로 경쟁사 매물수 대비 약 40% 이상의 큰 격차를 벌렸다.
 
다방 매물 현황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서울 지역 매물수(26%)가 가장 높았으며 ▲경기(13%) ▲부산(11%) ▲대구(10%) ▲대전(7%) 지역 순으로 나타났다. 

주택 유형별로는 원룸과 투룸 같은 다세대가 전체 등록 매물 93%를 차지하는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했으며, 그 외 오피스텔과 아파트 등이 약 1만3000건이 등록돼 있다.
 
이처럼 최다 매물을 보유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다방을 광고 플랫폼으로 이용하는 회원 공인중개사 수의 증가가 주요 원인으로 작용했다는 것이 스테이션3 측의 설명이다.
 
박성민 스테이션3 사업본부장은 "관여도가 높은 주거지 선택에 있어서 많은 보유 매물수는 자신의 생활패턴과 우선순위에 따라 다양한 방을 비교 분석해볼 수 있기 때문에 부동산 앱 서비스에서 굉장히 중요한 지표로 활용된다"며 "올해 하반기 내에 아파트 단지 서비스를 통해 다방에서 만나볼 수 있는 매물이 더욱 많아지고 다양해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