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DGB생명보험(대표이사 오익환)은 영업과 서비스에 대한 IT 역량 강화의 일환으로 지난 16일에 서울 본사 대회의실에서 온라인 보험과 보험 핀테크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는 업계 전문가를 초빙해 CEO를 비롯한 본부·실장, 주요 부서장, IT 실무자들이 참석해 진행됐다.

1부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보험사 디지털 혁신’을 주제로 발표가 실시되었으며, 2부에서는 ‘온라인보험의 전망과 회사 포지셔닝’을 주제로 발표가 진행되었다. 이어진 3부에서는 ‘중국 보험사의 디지털 모델 벤치마킹’에 대한 세미나가 진행되었으며, 특히 중국 보험시장의 디지털 성공모델로 유명한 평안보험과 중안보험의 성공요인에 대해 자세히 다루어졌다.

<사진제공=DGB생명>

세미나에 참석한 DGB생명보험 IT실무자는 “기존 보험사가 전통적 업무영역에 집중할 때 중국의 보험사는 디지털화에 집중 투자해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고 있으며, 이를 적극적으로 벤치마킹하여 국내에 도입할 필요성을 느꼈다.”는 소감을 전했다.

DGB생명 오익환 대표이사는 “4차 산업혁명이라 불리는 디지털혁명 속에서 보험산업을 포함한 금융업의 근본이 바뀌고 있으며, 변화에 뒤쳐지는 보험사는 도태될 것”이라며 “오늘 세미나를 계기로 향후 DGB생명의 디지털 혁신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