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D10 <사진제공=에듀플레이어>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교육용 전자사전·인강용 태블릿, PMP 제조사인 ㈜에듀플레이어가 2017년 인강용 태블릿 신제품인 에듀플D10시리즈 (EDP-D10)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한 ‘에듀플 D10’은 모바일 칩셋 제조분야 전세계 2위인 미디어텍사의 MTK8163을 기본 탑재한 제품으로 더욱 빠르고 쾌적한 인강 및 멀티미디어 기능 이용이 가능하도록 제작 됐다.

FULL HD보다 해상도가 높은 1920×1200 WUXGA 디스플레이로 선명하며 가볍게 들 수 있는 무게와 매우 얇고 슬림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여기에 대용량배터리를 부착해 이동성을 높이고 32GB, 64GB의 고용량으로 넉넉하게 인터넷 강의를 담을 수 있도록 했다. PC를 통해 다운로드를 하거나 WIFI를 통한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PMP 다운로드 방식까지 지원을 한다.

또한, ‘Edu player’는 인강 전용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여러 회사의 인강을 과목, 강사에 따라 폴더 방식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배속재생 등의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여기에 총 4종의 전자사전을 탑재했다. 동아 프라임 새국어사전, 동아 프라임영한한영사전, 동아프라임 중한사전, 동아 프라임 일한한일사전, 깜빡이 교과서 필수단어가 첨부돼 사전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공식지원이 안되는 타사 태블릿이나 전자사전은 DRM을 탑재하지 못해 인터넷 강의를 다운로드 할 수 없었지만, ‘에듀플D10’은 다운 받은 인터넷 강의를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으며, 와이파이 기능을 이용해 인터넷 강의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 인터넷 풀브라우징 및 멀티태스킹 기능 이용이 가능하다.

에듀플레이어는 “에듀플D10 모델의 경우 Microsoft 본사와 ‘WMV/WMA’ 코덱 정식 계약을 통해 코덱을 이용하는 인터넷 강의파일을 더욱 안정적인 환경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에듀플D10 제품은 중국 모바일/태블릿 제조업체 중 10대 안에 들어가는 중국 ‘HENA’ 사 에서 에듀플레이어에서 전문적으로 생산되어 높은 품질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에듀플레이어는 WIFI와 PC다운로드가 지원되는 WIFI버전, WIFI를 원하지 않는 고객들을 위한 PC다운로드만 지원하는 베이직버전과 WIFI, 블루투스, 카메라, 음성녹음을 제거한 군인전용 밀리터리버전 등 다양한 버전으로 출시된다.

한편, 에듀플레이어의 신제품 에듀플D10은 밀리터리버전을 선 출시하며, WIFI, 베이직 버전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온라인 쇼핑몰 에듀플레이어 홈페이지와 롯데i몰, 11번가, G마켓 등에서 인터넷 주문이 가능하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