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택항 여객 부두 전경 <사진 출처=경기평택항만공사>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경기평택항만공사가 경기도 산하 41개 공공기관 중 내부 고객만족도 분야 1위를 차지했다.

평택항만공사는 경기도가 주관한 '2016년 공공기관 내부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1위에 올랐다고 13일 밝혔다.

내부 고객만족도는 경기도가 공공기관 내부 고객들의 경영풍토 및 근무환경에 대한 만족도를 측정한 지표다. 

41개 경기도 출자·출연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조사는 내부고객만족도(ESI)와 조직문화지수(GWP)로 나눠 진행됐다.

평택항만공사는 내부고객만족도(ESI)에서 91.1점, 조직문화지수(GWP)에서 90.7점을 받아 각각 전년보다 평가점수가 각각 11.4점, 10.7점 상승했다. 이는 도 공공기관 전체평균인 76.6점보다 13.0점 높은 것이다.

평택항만공사는 그간 일·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경영 인증, 정기적 노사협의회 개최를 통한 직원 의견 수렴 등을 통해 근무환경 만족도를 높이는데 앞장서온 공을 인정받았다.  

평택항만공사 관계자는 "이번 공공기관 내부고객만족도조사 1위를 계기로 내외부 고객에게 맞춤형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