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전남 고흥군이 과역 진지도 생태탐방로 주변에 경관수목을 식재하는 등 숲가꾸기를 통해 섬지역 산림경관과 산림자원을 조성한다.

명상의 섬으로 알려진 전남 고흥군 과역면 진지도 전경

백일도 선착장에서 배로 약 10분이면 갈 수 있는 진지도는 ‘명상의 섬’으로 불리며 명상과 사색 체험은 물론 바다낚시 체험 등 관광객들이 즐겨 찾고 있는 곳이다.

고흥군은 진지도 내 약 2km의 생태탐방로를 따라 삼색버드나무, 산딸나무, 구절초 등을 식재하여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소득 창출을 위한 황칠나무 뜰보리수 단지를 조성하고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예술의 섬 연홍도에 꽃무릇 약 9만본 식재에 이어, 명상의 섬 진지도에 섬지역 산림가꾸기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며 "고흥군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섬 주민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가꿔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섬지역 산림가꾸기 사업은 2015년도부터 전라남도지사 브랜드 시책인 ‘가고싶은 섬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강한 해풍과 척박한 토양 등 상대적으로 열악한 섬지역의 산림녹화와 식생복원을 위해 시행되고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