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락앤락>

[이뉴스뉴데이 윤중현 기자] 주방생활문화 기업 락앤락이 칼갈이 및 해동 기능을 갖춘 기능성 도마 2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락앤락의 신제품 기능성 도마는 ‘칼갈이 항균도마’와 ‘알루미늄 해동 양면도마’ 2종 이다. 모든 요리의 시작점이자 가장 기본 주방용품인 도마에 실생활에 유용한 기능을 더함으로써, 보다 편리한 주방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한 아이디어 제품이다.

먼저, ‘칼갈이 항균도마’는 언제든 무뎌진 칼을 손쉽게 갈 수 있도록 도마 상단에 세라믹 칼갈이를 부착했다. 

도마를 세워 잡은 뒤 세라믹 칼갈이에 칼날을 넣은 뒤 살짝 힘을 주어 잡아 당기기만 하면 양쪽의 칼날을 골고루 갈 수 있다. 또한, 도마의 양면 모두 사용이 가능해 고기나 해산물, 야채 등 식재료에 따라 번갈아 가며 사용할 수 있어 위생적이다.

‘알루미늄 해동 양면도마’는 도마의 한 면에 열 전도율이 높은 알루미늄 보드를 부착해 냉동고기나 생선 등 냉동식품을 전자레인지 없이도 빠르게 해동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알루미늄 보드가 냉동식품의 냉기를 흡수해 상온으로 다시 배출 시키는 원리로, 별도의 열을 가하지 않아도 냉동식품을 빠르게, 손상없이 해동시켜 준다. 일반적으로 냉동식품은 전자레인지를 활용하거나 상온에서 녹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전자레인지는 열로 인해 지방의 산패가 일어나거나 수분 손실이 있을 수 있고, 상온해동의 경우 시간이 오래 걸려 세균 발생 위험이 높다. 이에 최근 각광받는 방법이 바로 알루미늄을 이용한 해동인데 이를 도마에 적용, 아이디어 상품으로 재탄생한 시킨 것.

두 제품 모두 일본항균협의회 ‘SIAA 마크’를 획득한 항균제가 첨가된 기능성 플라스틱으로 세균억제 효과를 갖추었으며, 테두리를 고무제로 처리해 도마 사용시 미끄러지지 않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락앤락 직∙가맹점 및 온라인 쇼핑몰 락앤락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칼갈이 항균도마 1만9900원, 알루미늄 해동 양면도마가 2만4900원이다.

락앤락 상품개발본부 홍덕희 상무는 “도마의 기능에 충실 할뿐 아니라 실용적 기능들이 추가되 1석 2조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