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백 새마을금고중앙회장(오른쪽)과 새마을금고 전속모델 유호정씨가 ‘사랑의 좀도리운동 저금통’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새마을금고중앙회>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신종백)는 작년 11월 1일부터 지난달 31일까지 3개월간 진행된 새마을금고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인 '2016 MG희망나눔 사랑의 좀도리운동' 모금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사랑은 나누고 행복은 더하고’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진행된 이번 모금운동은 목표금액 55억원을 훌쩍 뛰어넘어 약 66억원의 모금실적(현금 43억원, 쌀 1050톤)을 거두어 목표 대비 약 120%를 달성하였다.

‘사랑의 좀도리운동’은 1998년 외환위기 당시 경제적 위기에 처한 불우한 이웃을 돕기 위해 새마을금고 본연의 상부상조 정신을 되살려 십시일반의 마음으로 시작되었으며, 지난 19년 동안 약 219만명이 참여하여 493억원의 현금과 약 1만 3900톤의 쌀을 모금하며 새마을금고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특히 2016년에는 행정자치부 및 지자체와 협력하여 MG희망나눔 사랑의 집수리사업을 추진했다. 사랑의 집수리사업은 저소득층 및 차상위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업으로, 전국적으로 100개의 새마을금고 협의회가 참여하여 좀도리 모금액 중 약 3억원을 지원하였다. 집수리 사업에는 새마을금고 임직원 및 회원 등 75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하였으며, 보온, 단열 시공 등을 통해 120개 가구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였다.

신종백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경제적어려움 속에 추운 겨울을 맞이할 우리 주변의 이웃들을 위해 사랑의 좀도리운동에 많은 분들이 함께 동참하여 사랑을 나누어주셔서 감사하다고”고 전했다.

새마을금고는 2월까지 지역주민 및 회원들의 이웃에 대한 따뜻한 정이 담겨진 모금액을 결식아동, 무의탁노인, 결손가정, 무료급식소, 장애인시설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 및 지원 할 예정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