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우체국 심덕호 집배원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우체국 집배원이 화재현장에서 발빠른 대처로 소중한 생명을 구조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주인공은 바로 전남지방우정청 소속 함평우체국에서 13년째 근무하고 있는 심덕호 집배원(43).

전남지방우정청에 따르면, 심 집배원은 지난 10일 새벽 3시 30분경 자신이 거주하는 함평읍 주공아파트 101동 105호에서 발생한 화재현장에서 자신을 돌아보지 않고 주저없이 위험에 처한 피해자를 구조했다.

당시 시끄러운 소리를 듣고 잠을 깬 심 집배원은 창문 밖에서 올라오는 연기와 다급하게 살려달라는 목소리를 듣고 화재발생을 직감했다.

심 집배원은 곧바로 집안에 비치된 소화기를 들고 1층으로 뛰어내려갔고 불길에 휩싸여 탈출하지 못하고 있던 피해자를 발견하자 지체없이 들고 있던 소화기로 방범창을 부수고 피해자를 구조했다.

심 집배원의 이런 선행은 당시 화재현장을 목격한 주민들에 의해 한 지역신문에 제보되면서 알려지게 됐다.

평소 심 집배원은 병마에 시달리는 어머니를 물심양면으로 봉양하고 동네 홀몸어르신들을 위한 집수리, 밑반찬 배달 등 봉사활동에도 앞장서고 있어 주위의 칭찬이 자자하다.

심 집배원은 “누군가는 당연히 해야 할 일인데 주위에 알려져 너무 쑥스럽다”며 “앞으로도 어려움에 처한 사람을 보면 적극 나서서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