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광주교통 약자 이동업무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출자 기관인 광주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본부장 채용의 공정성과 철저한 검증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공공운수노동조합 광주전남지부는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교통약자의 이동권은 국가와 사회가 반드시 보장해야 할 공적인 영역이다"며 "광주광역시의 출자로 광주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가 운영되고 있는 만큼 본부장 채용 절차를 철저히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운수노조는 "공공의 업무를 담당하는 기관일수록 일방적인 외압에 의한 운영이 아닌 공정한 운영원칙에 기반해 운영돼야 한다"며 "실제 사용자, 종사자, 이용자가 공동으로 더나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광주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2월말 면접 합격자 발표, 3월초 최종합격자 발표로 본부장 채용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며 "책임자는 교통약자이동지원업무 관련 전문지식과 운영능력이 검증돼야 한다"고 상기시켰다.

또한 "센터의 운영주체가 아닌 외부의 요구에 치우쳐 센터의 인사나 운영을 일방적으로 진행하면 안된다"며 "이용자, 종사자, 사용자가 중심이 되어 민주적이고 공정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그에 따른 자질이 검증돼야 한다"고 요구했다.

운수노조는 "하루평균 1000여명의 교통약자들의 이동을 책임지고 있는 센터가 공공의 업무를 강화하고 이용자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 위해서는 센터의 공정한 절차에 의해 운영에 적합한 자질과 전문성을 구비한 본부장이 채용돼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