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부천시와 중소기업진흥공단 인천지역본부에서는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유럽 시장개척에 참가할 기업체를 내달 8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시장개척단은 해당지역의 바이어를 발굴하여 현지바이어와 1:1 상담을 통해 적극적인 자사제품 홍보, 구매상담과 계약을 진행해 장기적인 판로를 확보하는데 목적을 두고 추진한다.

신청업체 중 10개사를 선정하여 항공료 50%, 상담장 임차료, 통역원 제공, 현지 교통편, 시장조사, 바이어 발굴·알선 등을 지원한다. 

기업체는 항공료 50%와 체재비를 부담하면 되고, 파견기간은 5월 17일부터 5월 27일까지 9박 11일간이다.

참가 지역별 유망품목은 ▲체코(프라하)는 화장품, 미용의료기기, 건강음료, 금속 절삭가공용 기계, 인삼 및 인삼캡슐 ▲불가리아(소피아)는 폴리에스테르섬유, 편직물, CCTV카메라, 아연도 강판, 실리콘수지 ▲터키(이스탄불)는 면역혈청과 기타 혈액분획물, 코일 형태 합금강, 기타 액정 디바이스, 총 중량 5톤 이하 화물자동차, 기타 자동제어용 기기 등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와 주요품목상세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특허/ISO 등 국내외 인증, 벤처기업지정, 전년도(2014~2016) 표창 등 증빙서류를 내달 8일까지 부천시 기업지원과 통상지원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