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스마트폰 카메라, 차량용 카메라 등 카메라 부품 전문 주식회사 엠씨넥스(대표 민동욱)가 디지털 정보디스플레이(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 사물인터넷(IoT)로 사업영역을 확장한다고 23일 밝혔다.

엠씨넥스는 주력 제품인 카메라 모듈과 얼굴 인식 기술을 통해 성별, 연령, 사용자의 감정까지 분석할 수 있는 ‘스마트DID’를 개발하고 이를 활용해 사용자의 특성에 맞는 광고나 정보를 송출할 예정이다.

또한, 지문인식과 홍채인식 등 생체인식기술과 NFC를 결합해 서비스의 확장성을 넓혀, 안드로이드 기반의 셋톱박스는 4K HDMI, WiFi 및 근거리 통신망 중 하나인 이더넷 지원 및 입·출력장치와 연결할 수 있는 3개의 USB 포트를 지원해 다양한 상황에서 여러 주변 장치들과 결합할 수 있도록 했다. 

민동욱 대표는 "단순한 하드웨어 개발을 넘어 소프트웨어 개발이 연계돼 다양한 산업군에 융합하고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제품이 스마트 DID며 사용자는 자신에게 필요한 광고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소비자의 쇼핑 체험을 기획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토탈 솔루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엠씨넥스의 DID는 대형 디스플레이에 카메라 모듈을 장착해 독자적인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후, 각종 리테일 매장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술을 갖추고 있다.

라스베이거스서 열린 CES 뷰티체험존 현장 <사진제공=엠씨넥스>

지난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뷰티체험존에서 엠씨넥스는 '터치형 스마트 DID'를 통해 화장품을 쓰지 않고도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을 거울 앞에 서서 화장하듯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 바 있다.

엠씨넥스는 미국의 유통매장 설비 전문업체인 LA Darling과 함께 스마트 DID를 활용해 효과적인 서비스 전략을 개발 중에 있다.

LA Darling은 쇼핑센터나 마트의 진열대를 고객의 니즈에 맞춰 디자인 및 제작하는 100년의 역사를 가진 전문 기업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