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MBC는 23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신임 사장에 김장겸(57, 사진) MBC 보도본부장을 선임했다. 신임 김 사장의 임기는 2020년 주주총회 이전까지 3년간이다.

앞서 MBC 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 이사회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사무실에서 사장 후보 3명을 면접하고 투표한 결과, 김 본부장을 사장 내정자로 선정했다.

방문진 이사는 총 9명으로, 청와대 포함 여권 추천 인사가 6명, 야권 추천 인사가 3명이다. 사장은 이 중 재적 과반인 5명 이상의 지지를 얻어야 선임된다.

이날 야당 추천 이사 3명은 이번 사장 선임 과정이 졸속으로 이뤄졌다고 비판하며 표결에 참여하지 않았다. 이사들의 '표결 보이콧'은 사상 초유의 일이다.

신임 김장겸 사장은 고려대 농경제학과, 고려대 대학원 신문방송학과, 영국 카디프대 대학원을 졸업했고, 1987년 MBC에 입사해 런던 특파원, 정치부장, 보도국장 등을 역임했다.

한편, 전국언론노조 MBC본부는 이번 사장 선임과 관련해 비판 성명을 냈으며, 24일 신임 사장 출근 때 집회를 벌인 예정이다. <사진제공=MBC>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