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제1국제여객터미널 개발구상안 <사진 제공=인천항만공사>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인천항만공사가 신국제여객터미널 개장 이후 기존 1·2국제여객터미널의 활용 방안을 발표했다. 

인천항만공사(IPA)는 공사 대회의실에서 최종보고회를 갖고 국제여객터미널 활용 방안과 추진 계획을 확정했다고 23일 밝혔다. 

발표된 안에 따르면 1국제여객터미널은 어시장과 숙박시설을 갖춘 주상복합단지로, 2국제여객터미널은 항만특화상가로 활용된다.

또 주민들이 꾸준히 요구해온 여객 기능 유치를 위해 내항의 기존 선석을 크루즈 부두로 이용할 수 있게 유도할 계획이다. 

IPA는 이 사업을 위해 2015년 6월부터 민관합동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구체적인 방안을 수립하기 위한 용역을 진행해왔다. 이후 법률 검토를 거쳐 항만구역 해제, 도시관리계획 변경 등의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계획대로 사업이 추진되면 1국제여객터미널에서는 최대 3조9800억원, 2국제여객터미널에서는 1조3800억원의 경제파급효과가 발생하며 총 1만8300명의 고용파급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IPA는 예상했다.

남봉현 IPA 사장은 "국제여객터미널 이전에 따른 주변 지역 대책 마련을 위해 적극 참여해준 주민과 관계기관에 감사하며 이번에 결정된 활용 방안이 성공적으로 실천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