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23일 오후 서울시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타운 운항훈련동에서 김수천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A350-900 시뮬레이터' 도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A350-900 시뮬레이터는 실제 항공기 조종석과 동일한 형태의 시설에서 비행 훈련 외에도 취항지 중 특이공항 이착륙, 기상악화 등 다양한 상황에 대한 운항 훈련과 각종 심사를 받을 수 있다.

특히 A350-900 시뮬레이터는 아시아나항공 사양에 특화돼 제작된 모델이다. 갑작스러운 비정상 비행자세 회복훈련, 연기 발생 장치를 통한 화재상황에 대한 훈련 등을 실시할 수 있다.

또 훈련 및 심사 종료 후 종합 분석이 가능한 SOQA(Simulator Operations Quality Assurance) 시스템이 장착돼 훈련 성취도를 한층 더 높일 것이라고 회사는 전망하고 있다.

A350-900은 에어버스사가 2014년 출시한 300석 규모의 중대형기로, 환경 친화적인 항공기로 꼽힌다. A350-900은 신형 롤스로이스 트렌트 XWB엔진, 유선형 날개 등 특유의 디자인 등 요소로 경쟁항공기인 B777에 비해 연료효율성이 25% 뛰어나며, 이산화탄소 배출도 25%가 적다.

기내 소음이 적고, 풀-LED조명 적용, 기내 공기 순환 시스템 2~3분 주기로 개선해 기내 쾌적함을 극대화해 준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