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태구 기자>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이윤모 대표)는 23일 자사의 고성능 모델인 'S60 폴스타'와 'V60 폴스타'를 공개하고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폴스타'는 지난 1996년 이후 20여년간 스칸디나비안 투어링카 챔피언십에 출전하면서 쌓아온 모터스포츠 노하우를 볼보자동차에 접목한 고능 모델이다. S60과 V60 폴스타는 기존 모델에서 디자인, 브레이크, 파워트레인 등 총 52가지의 사양 업그레이드를 통해 볼보 역사상 가장 빠르고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차량으로 재탄생했다.

데일리 퍼포먼스 카를 지향하고 있는 폴스타는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을 동일하게 적용해 일상 주행에 불편함이 없으면서도 운전자가 원할 때 일반 도로에서 주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는 강조했다.

국내 출시되는 S60과 V60 폴스타는 고성능 모델에 걸맞은 강력하고 다이내믹한 퍼포먼스 주행을 가능케 한다. 두 모델의 엔진은 터보차저와 슈퍼차저가 동시 적용된 직렬 4기통 2.0 가솔린 엔진으로, 워즈오토 '2017 세계 10대 엔진'에 선정되며 우수한 성능을 입증한 바 있다.

배기량과 실린더 수를 줄인 다운사이징 엔진임에도 불구, 최고 출력 367마력, 최대 토크 47.9kg·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또 S60과 V60 폴스타는 각각 4.7초, 4.8초 만에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순발력과 가속 응답성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S60과 V60 폴스타는 세계적인 명성의 제조사 부품을 채택해 고성능 모델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높은 신뢰도와 인지도를 갖춘 이탈리아 브레이크 제조사 브렘보의 브레이크 시스템, 40년의 모터스포츠 노하우를 가진 올린즈의 서스펜션을 탑재해 높은 제동력과 최적화된 구동성을 발휘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

또 미쉐린 파일럿 슈퍼 스포츠 타이어를 장착해 마른 노면은 물론 젖은 노면에서까지 최고의 안전성을 제공한다.

<사진=이태구 기자>

S60과 V60 폴스타의 디자인은 스포티한 감성을 자극하는 폴스타 고유의 디테일과 공기역학적 디자인 설계로 역동적인 인상을 준다. 라디에이터 그릴과 휠 등 차량 곳곳에 폴스타 배지를 배치하고 블랙 하이글로시(유광처리)로 마감 처리해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전방코너 스플리터, 메시 타입의 폴스타 전용 20인치 휠을 적용해 다이내믹한 이미지도 자아낸다. 더욱 크고 넓어진 S60 폴스타의 리어 스포일러와 더욱 깊어진 V60 폴스타의 리어루프 스포일러는 스포티한 실루엣을 연출하는 동시에 공기의 흐름을 조절해 고속 주행에서도 안정감을 제공한다.

실내 디자인은 폴스타의 정체성을 더한 디테일을 곳곳에 더했고 이를 통해 스포티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카본 소재를 적용한 센터콘솔, 일루미네이티드 폴스타 기어노브, 폴스타를 상징하는 '싸이언 레이싱 블루' 컬러의 스티치를 차량 곳곳에 배치했다. 특히 스티어링 휠과 도어, 중앙 암레스트에는 거친 질감의 누벅 가죽으로 마감 처리해 내구성과 그립감을 향상시키고 고속 주행에서도 안정감을 준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S60와 V60 폴스타 국내 출시를 통해 볼보자동차가 안전을 넘어 고성능 퍼포먼스까지 갖춘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식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고객에게 더욱 다양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향후 폴스타 라인업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60폴스타와 V60폴스타의 국내 30대 한정 판매된다. 가격은 각각 7660만원, 7880만원이다(VAT포함).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