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화 변호사가 박근혜 대리인단의 돌발 행동과 안하무인 태도에 일침을 가했다. <사진출처=이재화 트위터 캡처>

[이뉴스투데이 김대성 기자] 이재화 변호사가 박근혜 대리인단의 돌발 행동과 안하무인 태도에 일침을 가했다.

22일 이재화 변호사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재판관 모욕에 협박까지, '이성' 잃은 박근혜 대리인단 헌법재판소를 난장판으로 만들어 보자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이 변호사는 "그들이 노리는 것은 탄핵결정 후 반란을 도모하려는 것이다"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앞서 22일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16차 변론기일에서 박 대통령 대리인단의 변호사들은 탄핵 소추 사유와 상관없는 장시간 궤변을 늘어놓거나 헌법재판소와 국회를 싸잡아 모욕하는 행동을 보였다.

특히 박 대통령 측 김평우 변호사는 "촛불집회와 태극기집회가 정면충돌해서 서울의 아스팔트가 피와 눈물로 덮여버리게 될 것"이라며 "헌재가 판결 안 해주기 때문에 국민이 나가서 부둥켜 싸워야한다"고 주장했다.

또 김 변호사는 주심 재판관인 강일원 재판관을 겨냥해 정면 비판하기도 했다. 그는 "재판관님이 뭘 발견해서 꼬집어주나? 그건 국회 청구인의 수석대리인이 되는 것"이라고 역설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