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대석 한국언론인협회 회장(왼쪽)과 김춘곤 탑툰 부사장의 기념 촬영 모습. <사진제공=탑툰>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탑툰을 운영하고 있는 탑코가 2월 22일 조선호텔에서 열린 2017 행복더함 사회공헌 대상에서 지역사회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경영자총협회와 한국언론인협회가 주관한 행복더함 사회공헌 대상은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는 모범적인 기업/기관을 포상하고 사회공헌 문화를 더욱 확산시켜 봉사와 나눔으로 이웃을 보듬고 훈훈한 사회를 만들고자 제정됐다.

탑툰은 2014년 1월 설립 이후 매년 사회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고 있다. 지역사회 순환 취지에서 '워터건 서바이벌', '명지대 청바지 축제', '구로구청에 김장김치 100박스 기탁'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더불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영상대, 청강대, 한양대의 관련학과와는 산학협력을 맺고 인재양성에 필요한 장학금, 전문가 파견 등을 지원하는 한편, 현장실습 기회와 직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는 등 웹툰 산업 발전과 고용 창출 효과에도 노력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자발적인 임직원의 모금액으로 구로구 독거노인 돕기 기부활동을 진행하기도 했다.

김춘곤 탑툰 부사장은 "기업의 일방적인 사회공헌이 아닌 진정성을 갖고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할 때 국민과 고객으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가지고 사회공헌 활동을 선도해 모두가 동참하는 사회공헌 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및 취약계층과 함께하며 앞으로도 따뜻한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웹툰 플랫폼 탑툰은 2014년 3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대만, 일본 등 전 세계 1500만 명의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