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기지역본부 김승희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제과학원)이 도내 중소기업 제품을 전시 및 판매할 수 있는 ‘경기도 우수상품전시관’(이하 전시관) 입점 기업 10개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제과학원 1층 로비에 위치한 전시관은 88.06㎡ 규모로 전시부스 48개를 갖추고 있으며, 각 부스에는 홍보용 모니터가 설치돼 있어 제품과 기업 홍보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또 경제과학원이 자리한 광교테크노밸리는 크고 작은 국내외 행사들이 줄을 잇고 있어 연평균 수십만 명의 방문객이 찾아와 홍보 파급효과도 상당하다.

특히 별도의 쇼룸이 없는 중소기업이 전시관 입점을 통해 공신력을 확보하고 접근성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호응이 매우 높다.

전시관에 입점한 알칼리이온수기 제조업체 라이프코어인스트루먼트(주)는 지난해 필리핀 경제사절단의 경제과학원 방문 시 전시관 관람 후 관심을 갖고 상담을 진행했고, 현재 약 4만 불 가량의 수출 계약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또 에코전기온돌 제조업체인 ㈜삼명테크는 러시아 바이어와 연결돼 3만5천불의 수출 실적을 거두는 등 유럽 시장 기반 확보에 힘을 얻었다.

전시관은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이면 입점 신청이 가능하고, 입점 기간은 6개월로 총 관리비는 44만원이며 연장 신청도 가능하다.

특히 경제과학원 본원을 비롯해 경기바이오센터, 경기R&DB센터, 창업보육센터, 글로벌R&D센터, 스타트업캠퍼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벤처빌딩 등 ‘경제과학원 입주기업’과 경기중소기업 대상 기업이나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STAR 기업 등 ‘경기도 인증기업’은 관리비 5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전시관 입점 신청은 연중 상시 받고 있으며, 입점을 희망하는 기업은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에서 입점신청서를 다운로드 한 뒤 작성해 이메일(jy610@gbsa.or.kr)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전시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제과학원 전시팀(031-259-6120)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