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인환 포스코 사장 <사진 제공=포스코>

[이뉴스투데이 신동호 기자] 포스코가 이사회에서 오인환 사장, 최정우 부사장을 사내이사 후보로 재추천하고 장인화 부사장과 유성 부사장을 신임 사내이사 후보로 추천했다고 17일 밝혔다. 

장인화 부사장은 포스코 신사업관리실장, 철강솔루션마케팅실장, 기술투자본부장을 거쳐 이달 철강생산본부장에 선임됐다. 

유성 부사장은 포스코 일본법인장, 신사업관리실장, ESM사업실장 겸 PosLX사업단장 등을 거쳐 이달 기술투자본부장으로 선임됐다. 현재 고부가 제품 기술 및 리튬, 양극재 등 신사업을 맡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김신배 전 SK그룹 부회장, 장승화 서울대 법학부 교수, 정문기 성균관대 경영학과 부교수가 신임 사외이사로 추천됐다. 

김신배, 장승화, 정문기 세 후보는 각 분야의 전문성·경력을 바탕으로 포스코의 지속적인 성장과 재무건전성 및 미래동력 확보를 위해 역할을 다 할 것으로 회사는 내다보고 있다. 

추천된 사내이사 및 사외이사 후보는 이날 이사회에서 자격심사 등의 절차를 거쳐 후보로 확정됐으며, 권오준 회장과 함께 오는 3월 10일 열리는 주주총회서 이사로 선임될 예정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