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신윤철 기자] 인천광역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우리나라의 미용기술에 대한 교육과 관광을 결합한 미용 교육테마 관광상품인 ‘토탈미용 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시범운영을 인천전문학교와 함께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 운영은 2월 16일부터 19일까지 송도에 위치한 오크우드호텔 등에서 일본 미용업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토탈 미용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우리 미용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에 대하여 K-뷰티 프리미엄을 기치로 ‘한류 메이크업 및 피부관리 기술’을 강의 및 체험실습을 통해 체계적으로 교육하게 된다. 또한, 인천 차이나타운, 센트럴파크 등 인천의 관광명소와 인천지역의 맛집 등을 찾는 교육과 관광을 접목한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K-POP 및 Drama로 전파된 한류 문화 속에서 주목을 받았던 한국의 메이크업과 피부관리 기술을 해외 외국인들이 국내에서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로 한류 문화를 좋아하는 외국인들이 우리의 내수 시장 안으로 들어온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문화로 시작된 한류열풍을 미용분야까지 한류의 저변을 확대시키는데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토탈 미용아카데미 프로그램 시범운영을 통해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파악하고 오는 5월 미용단체, 여행사 등 각 분야별 참석자를 대상으로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이번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한류미용의 도시 인천, 다시 찾고 싶은 인천’의 이미지를 부각시켜 인천의 가치 재창조 및 한류미용 관광 명소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관광수요 유발과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