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btn
상단여백
HOME IT·과학
동부, 클라우드서비스 5개 업체와 업무 제휴세무회계, 영업관리, 전자전표 등 클라우드서비스 확대

[이뉴스투데이 노진우 기자] 동부가 클라우드서비스 전문기업들과 손잡고 클라우드오피스 서비스를 확대한다.

동부는 네이미, 성공하는 사람들, 세일즈인사이트, 세포아소프트, 이스트 소프트 등 5개社와 ‘동부클라우드오피스’의 서비스 업무제휴에 대한 양해각서 (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동부는 클라우드서비스인 ‘동부클라우드오피스’에 명함주문(네이미), 세무회계(성공하는사람들), 영업관리(세일즈인사이트), 전자전표 (세포아소프트), 기업용메신저(이스트소프트) 서비스를 추가하게 되었다.

‘동부클라우드오피스’는 기업용 포탈과 전자결재, ERP 등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IT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글로벌 웹오피스인 마이크로소프트 Office365와 구글 G-Suite와의 연계를 통해 메일, 일정관리, 문서관리 등의 협업관리 툴을 확보하고 있어 고객의 업무환경에 필요한 서비스를 선별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구글 플랫폼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까지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게 된 동부는 동부그룹 관계사에 Office365 기반의 ‘동부클라우드 오피스’를 공급하면서 본격적으로 클라우드오피스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동부의 기업형 클라우드서비스인 ‘동부클라우드오피스’는 21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한국 데이터센터 런칭 행사 (Microsoft Azure Korea Live)’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노진우 기자  martinro@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