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신한카드가 주류구매결제시장을 디지털화시켜, 모바일 결제 영역을 확대한다.

신한카드(사장 위성호)는 KG이니시스(대표 권오흠)와 에이튜드(대표 김정수)와 함께 신용카드로 주류구매를 가능케하는 모바일 결제 기반 디지털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전국 70만 주류 소매업자는 신한 FAN페이에 카드를 등록한 후 출시될 전용앱을 통해 편리하게 주류구매가 가능해진다.

기존 주류도매업체와 소매업체의 거래에서는 통장에 현금잔고가 있는 상태에서 ‘직불형 주류구매전용카드’를 통해서만 결제가 가능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주류구매 스마트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용카드로 주류구매가 가능해짐으로써, 전국 70만 주류 소매업체는 현금 유동성을 확보, 직불계좌 관리의 불편함에서 벗어날 수 있고, 신한카드는 현금 결제 중심의 시장을 선점해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카드 위성호 사장은 “이번 제휴를 계기로 국내 주류구매시장 역시 디지털화가 가속화될 전망이며, 이에 따라 직불형 주류구매의 불편함이 상당부분 해소되고, 결제수단의 다양화를 꾀할 수 있게 됐다”며, “신한카드의 디지털 혁신은 고객경험을 차별화시키고, 실질적인 편익을 제공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전 마케팅 채널에 걸쳐 다양한 DT(Digital Transformation)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