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대표 이광석 www.incruit.com)는 8일 한눈에 주요 기업과 기관의 채용 소식을 달력모양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공채달력’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는 어느 기업에서 언제 채용을 진행하는지를, 보기에 익숙한 달력형태의 인터페이스에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서비스다.
 
‘공채달력’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는 크게 ‘공채’일정, ‘공무원시험’ 일정, ‘채용박람회’ 일정 등 세 가지.
 
우선 ‘공채’ 달력은 주요 대기업을 비롯한 민간 기업들의 공채일정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안성맞춤형 서비스다. ‘공채’ 달력을 이용하면 원서접수 시작일부터 서류접수 마감일, 합격자 발표일 등의 모든 채용일정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어 채용정보를 검색하고 정리하는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공무원시험’ 달력은 공무원과 공공기관의 채용정보와 시험일정만을 따로 정리해 제공한다. 특히 공고 게시, 서류접수, 필기시험 등 채용전형 기간이 길어 일정확인이 더욱 중요한 공무원 구직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채용박람회’ 달력에서는 취업 및 채용박람회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들어 업종이나 지역별로 세분화되고 있는 각 박람회 일정을 빠짐없이 체크할 수 있도록 한 것. 이를 통해 구직자들은 다양한 채용정보와 취업의 기회를 놓치지 않을 수 있게 됐다.
 
인크루트 서비스기획팀 임경현 팀장은 “구직자들이 그 동안 채용일정을 확인하는 데 들이는 시간이 적지 않았다”며, “이번 ‘공채달력’ 서비스를 취업 스케줄을 짜는데 유용하게 활용한다면 구직활동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병철 기자> dark@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