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정일 기자] 봄 신학기가 다가오면서 교육환경이 우수한 학세권 오피스텔에 관심이 높다.

학교가 밀집해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거나 학군이 우수한 지역은 집값이 높게 형성돼 있다. 이렇다 보니 자녀교육의 열의가 높은 학부모들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주거용 오피스텔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다.

11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최근 학군이 좋은 2~3룸 오피스텔의 가격 상승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KB국민은행 부동산시세를 보면 서울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현대 드림타워(2000년 5월 입주)' 전용 61㎡은 1월 기준 매매가가 2억5200만원에 시세가 형성돼 있다. 지난해 1월 전까지만 해도 2억1000만원에 거래됐던 것이 1년 만에 20% 가량 상승한 것이다. 이 단지는 목동의 명문학군인 목운초와 목운중이 단지 바로 앞에 있어 우수한 교육여건을 갖췄다.

목동 S공인 관계자는 "목동 학군이 우수하다 보니 방학 이사철에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아 매물이 많지 않다"며 "하지만 최근에는 높은 주거비 부담 때문에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을 중심으로 소형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주거용 오피스텔에도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경기 분당신도시 수내동에 위치한 '청구블루빌(2000년 4월 입주)' 전용 88㎡도 지난 1년 동안 매매가가 2억6500만원에서 2억8000만원으로 5.66% 오르며 전용 28㎡ 상승률 2.8%(1억 2500만원→1억 2850만원)을 웃돌았다. 이 단지 역시 인근 초림초, 백현초, 백현중, 분당고 등이 가까워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최근 분양시장에서 청약성적도 좋았다. 실제로 롯데건설이 지난 1월 경기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 일대에 공급한 오피스텔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은 375실 모집에 1만6173명이 몰려 평균 43.1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했다. 단지 인근으로 심곡초, 상현초, 정평중, 풍덕고가 밀집해 있고, 풍덕천동 학원가도 가까워 교육 환경이 우수하다 보니 학부모 수요자들이 적극 청약에 나선 것이다.

지난해 10월, GS건설이 경기 안양시 평촌신도시에서 선보인 '평촌 자이엘라' 역시 인근에 평촌초, 범계초, 평촌중, 범계중, 평촌고교 등 학교시설이 밀집해 있고, 평촌 학원가도 가까워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렇다 보니 414실 모집에 1만 1988명이 청약해 평균 2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는 "학군이 우수한 지역은 대체로 아파트 값이 높게 형성돼 있다 보니 전세보다는 차리리 주거불안 없이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주거용 오피스텔을 선호하기도 한다"며 "최근 오피스텔이 소형아파트 대체 상품으로도 많이 공급되는 만큼 교통, 편의시설뿐 아니라 학군까지 고려한 투자를 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 투시도<사진 제공=현대건설>

이런 가운데 교육 여건이 뛰어난 학세권 지역에서 분양이 예고돼 있다.

양우건설은 2월 경기 이천시 안흥동 일대에서 '이천 양우내안애 클래스568'을 분양한다. 지하 5층~지상 29층, 1개동 전용면적 24~53㎡ 총 568실로 이천시 오피스텔 중 최대 규모다. 단지 인근에 안흥초, 이천중, 이천제일고 등을 모두 걸어서 통학할 수 있어 우수한 교육여건을 갖췄다. 여기에 안흥유원지, 이천온천공원도 도보권에 있어 쾌적성이 우수하고, 롯데마트(예정), 이마트, 이천시외버스터미널 등의 편의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태림종합건설은 2월 경기 김포시 구래동에서 '김포 태림 더끌리움 2차'를 분양 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13층, 전용면적 21~44㎡, 총 217실로 구성됐다. 단지 인근에 한가람초, 나비초, 한가람중, 솔터고 등이 인접해 있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여기에 김포도시철도 구래역(2018년 개통), 제2외곽순환도로(2017년 개통)이 가까워 타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할 뿐만 아니라 이마트를 도보로 이용이 가능해 생활 편의성이 우수하다.

현대건설은 경기 광교신도시 중심상업용지 1-1블록에 주거용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을 분양 중이다. 지하 7층~지상 20층 1개동 전용면적 19~83㎡ 총 876실 규모로 이뤄졌다. 인근에 신의초, 신풍초, 다산중, 연무중, 광교고가 인접해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여기에 신분당선 연장선 광교중앙역이 도보권에 있어 판교 및 강남권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롯데아울렛, 롯데마트, 아브뉴프랑, 이마트, 롯데시네마 등의 대형쇼핑센터 및 문화시설도 가깝고, 광교호수공원도 도보권에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